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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미이라의 줄거리와 피라미드 그리고 미이라 제작 방법에 대하여

by correct and insured info 2024.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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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거리

"미이라"는 고대 이집트의 저주와 현대의 모험을 다룬 판타지 영화로, 이야기는 기원전 1290년, 고대 이집트에서 시작된다. 파라오의 제사장 임호텝(아놀드 보슬루 분)은 파라오의 연인인 아낙수나문(파트리시아 벨라스케즈 분)과 불륜을 저지르고, 이를 알게 된 파라오를 살해했다. 파라오의 경비병들에 의해 잡히게 된 아낙수나문은 스스로 자살하고, 임호텝은 '홈다이'라는 끔찍한 저주를 받아 미라가 된 채 산 채로 관에 갇히게 된다. 1926년, 이집트 탐험가이자 모험가인 리크 오코넬(브렌던 프레이저 분)은 실수로 고대 도시 하마나프트라를 발견했다. 도서관 사서이자 고고학자인 에블린 카나한(레이첼 와이즈 분)과 그녀의 오빠 조나단(존 해나 분)과 함께 이곳을 탐험했다. 이들은 하마나프트라에서 임호텝의 무덤을 발견했다. 이렇게 발견한 도중에 임호텝을 부활시키게 된다. 부활한 임호텝은 그의 사랑 아낙수나문을 되살리기 위해 이집트로 돌아가려 하고, 그 과정에서 오코넬과 그의 동료들은 많은수의 미라 군단의 공격을 받게 된다. 이렇게 긴박한 영화의 장면속에 재미와 유머가 섞여 관객에게 재미를 주었다. 또한 임호텝은 재앙을 일으키며 그의 힘을 되찾아가고, 에블린을 아낙수나문의 몸으로 삼으려 한다. 오코넬과 그의 동료들은 이를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싸운다. 결국, 오코넬과 에블린은 임호텝을 다시 무덤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고대 주문과 힘을 사용했다. 

 

피라미드

고대 이집트의 피라미드는 철저한 기초 공사와 정밀한 설계를 바탕으로 지어졌다. 영화 속 피라미드도 이러한 점을 반영하여, 설계 단계에서부터 매우 정교하고 대칭적인 구조를 보여준다. 피라미드의 기초는 평탄한 바닥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으며, 이는 피라미드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라미드는 주로 석회암과 화강암으로 지어졌다. 영화에서는 거대한 돌 블록들이 어떻게 운반되고 적재되는지 묘사되는데, 실제로는 나일강을 이용해 돌을 운반한 후 인력과 단순한 기계 장치를 사용해 돌을 쌓았다. 영화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시각적으로 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수많은 노동자들이 협력하여 돌을 끌고 쌓는 장면을 보여준다. 영화에서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다양한 도구와 기술을 사용하여 피라미드를 건설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실제로 고대 이집트인들은 구리와 석기 도구를 사용했으며, 영화는 이러한 도구들을 활용하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또한, 경사로와 지렛대를 이용한 돌 블록의 적재 방법도 영화 속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라미드의 주요 재료는 석회암이다. 석회암은 주로 외장재로 사용되었으며, 영화 속 피라미드의 반짝이는 외관을 만들어냈다. 석회암은 가공이 비교적 쉬우며, 매끄러운 표면을 만들 수 있어 피라미드의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피라미드 내부의 일부 구조물과 왕의 방과 같은 중요한 부분에는 화강암이 사용되었다. 화강암은 매우 단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영화에서는 이러한 재질을 통해 피라미드 내부의 견고함과 신비로움을 강조한다. 일부 작은 구조물이나 부속 건물들은 사암이나 진흙 벽돌로 지어졌다. 이들은 상대적으로 가볍고 가공이 쉬운 재료로, 피라미드 건설 과정에서 보조적인 역할을 했다.

미이라 제작방법

영화 "미이라"에서 등장하는 '홈다이' 방식의 미이라 제작은 고대 이집트의 무시무시한 저주로, 매우 잔인하고 고통스러운 방법으로 묘사된다. '홈다이'는 극 중 가장 끔찍한 형벌로, 이집트 신화를 바탕으로 한 상상의 산물이다. 이 방식은 영화의 주요 악역인 임호텝에게 적용되며, 그의 부활이 이야기의 중심 갈등을 형성한다. '홈다이' 방식의 미이라 제작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된다. 죄수는 산 채로 미라화 과정에 들어간다. 이는 고대 이집트의 실제 미라화 과정과는 다르다. 살아있는 상태에서 극도의 고통을 겪게 하는 의도적인 잔혹 행위이다. 죄수의 장기들은 제거되지 않고, 몸에 방부 처리가 되어 생존한 채로 영원한 저주를 받게 된다. 벌레와 함께 관에 봉인: 죄수의 몸은 미라로 처리된 후, 식인 벌레들과 함께 관에 봉인했다. 이 벌레들은 죄수의 몸을 갉아먹으며 지속적인 고통을 준다. 이는 죄수가 죽지 않고 영원히 고통 속에서 살아가도록 하는 저주의 일환이다. 이 장면은 영화에서 매우 생생하게 묘사되며, 관객들에게 공포감을 조성한다. 죄수를 죽음과도 같은 상태로 유지하며, 만약 그가 깨어나게 되면 끔찍한 재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홈다이' 방식의 미이라 제작은 고대 이집트의 실제 미라 제작 과정과는 크게 다르다. 실제 고대 이집트의 미라 제작 과정은 종교적 의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으며, 주로 사후 세계에서의 영생을 보장하기 위해 시신을 보존하는 목적이 있었다. 장기 제거, 방부 처리, 천으로 감싸는 등의 절차를 거쳐 미라를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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